자동차 보험 !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가입하자 !
이번 시간에는 자동차보험을 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합니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를 구입하고 운행하기 위해서는 필수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입니다.
가장 기본적이며 의무적인 책임보험이 있지만, 사고가 났을 시 해결이 전혀 안되기때문에 우리는 종합보험에 가입하게됩니다.
종합보험은 나이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직접 보인이 견적을 넣어보는것이 정확한 금액을 산출 할 수 있습니다.
삼성 다이렉트 보험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는 곳이 나옵니다. 차량을 가지고 있거나 없더라도 구입할 차량의 스팩을 입력하면 예상추정 보험액을 산출해줍니다.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면, 보유중인 차량의 보험 갱신 또는 새로운 자동차 구매 선택화면이 나옵니다.
이번 가입은 보험 갱신이기 때문에 보유중인 차량으로 들어가서 잔여 보험기간을 확인합니다.
이번이 보험 3번째 넣는것입니다. 처음에는 100만원 가량 나왔다가 그다음에 45~50만원선으로 나왔던걸로 기억했는데 이번에는 보장을 최고로 다 넣어도 427,800원이라는 금액이 산출되었습니다.
처음 보험가입했을때는 최대한 가성비로 넣었다면, 지금은 보험료가 절반가까이 내려갔기에 그냥 최고로 다 넣었습니다.
블랙박스가 있다면 할인을 해준다니까 등록을 해볼까요?
그런데 신차 구매할때 딜러가 말하길 블랙박스 없다고 하라고 했는데.. 왜지..
전년도와 비교해서 주행거리를 산출하여 조금 주행했을 경우에는 일부 환급을 해주는 제도입니다.
3년에 1만1천키로 조금 탄 저에게는 꿀맛같은 제도입니다.
등록방법은 본인의 계기판과, 차량 앞 또는 뒤의 번호판을 찍어줍시다.
그리고 등록하면 끝 !
가입 계약자 정보를 적어줍니다.
환급금을 통장으로 쏴주는 방법도 있지만, 바로 보험비에서 감면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어차피 둘다 같은 느낌이니까 저는 그냥 보험 가입 시 좀 더 저렴한 방법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427,800원에서 330,350원으로 줄어드니 체감이 확 됩니다.
혹시 모르니 한번씩 확인을 해줍시다.
저에게는 신용카드가 없기때문에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이용해서 매년 결제를 해왔습니다.
최근 33만원에 피아노 한대 샀는데, 비슷한 가격으로 보험비가 나가네요.
조만간 KTM모바일에서 들어오는 신세계상품권 32만원을 기대하며 보험을 가입해봅니다.
결제를 마치고나면 가입완료 화면과 동시에 메일로 보증서가 날아옵니다.
집으로 우편발송하는 방법도 있지만 저는 이메일로 받는 방법을 선택하였습니다.
이렇게 1시간되 채 되지 않는 시간에 자동차 보험 갱신이 완료되었습니다.
2016년10월, 20대에 경차를 구매해서 어느 덧 30대가 넘었습니다.
앞자리 숫자가 2에서 3이된 만큼 체력도 줄고 보험비도 줄었습니다.
2년째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 가입해서 이번에는 다른 회사를 이용해보려 했는데 대표적으로 KB 자동차 보험의 경우 삼성보다 4만원이 더 비싸서 다시 한 번 더 삼성으로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어쩌면 귀차니즘이 발동해서 경차 할부 만기할때가지 삼성에 가입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앞으로 자동차보험을 2번 더 가입하고 만기가 돌아오면 저는 새로운 차량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은 삼성화재 다이렉트 보험광고와는 전혀 무관한 실제 자동차 보험 가입 과정을 블로그하였습니다.